⛅ Daily/🍨 Eat

[서울/성수]성수 직장인 점심 맛집 모음.zip (~22.11)

진하링 2021. 5. 4.

안녕하세요! 진하링입니다.

저는 성수역 근방의 공유오피스에서 근무했었어요. (과거형)

이제는 퇴사해서, 22년 7월 이후로 이 글은 업데이트되지 않아요.

(11월에 지도 즐겨찾기를 뒤적이면서 밥집 조금 + 카페 많이 업뎃했어요!)

새로운 밥집을 찾아다니는 걸 좋아하다 보니 여기저기 많이도 다녔는데,

그 중에서 괜찮았던 곳만 꼽아서 올려보려고 해요.

 

  • 재방문 의사가 있는 곳만 올립니다. 때문에 평점은 기본 2.5점 이상입니다. (5점 만점)
  • 이 글은 상호명과 별점, 한줄평만 올리는 간단한 모음집 글입니다.
  • 저는 평범한 젊은사람 입맛이랍니다.
별점 해석
2.5 대체재가 없다면... 가봅시다.
3 제 값을 합니다.
3.5 추천합니다.
4~ 성수역 대표 맛집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1. 분식

  1. 면식당(★3.5) 가죽거리 근방. 직접 뽑는 칼국수/수제비와 만두. 기본기 탄탄한 맛.
  2. 이랑닭한마리칼국수(★4) 한라시그마2차, 닭한마리칼국수는 가격과 맛 모두 우수하다.
  3. 크앙분식(★3) 국물떡볶이와 특이한 사이드메뉴. 다 맛있고, 여럿이 가면 좋을 곳. 폐업
  4. 색다른면(★3) 베이컨 육수 평양냉면을 파는 곳. 가끔 색다른 기분을 느끼러 가기 좋다.
  5. 행복한칼국수(★3) 바지락이 듬뿍 들어가 깔끔하고 진한 육수.

2. 한식

  1. 성수오늘 감사한끼(★3.5) 깔끔하고 맛있는 제육김밥, 제육비빔밥. 가게가 매우 협소함.
  2. 낭만순대(★3) 성수역 2번출구쪽. 토마토 순대국... 몹시 특이했는데 은근히 괜찮았다.
  3. 우정돈식당(★3) 카페거리 중앙. 파불고기(점심한정). 맛있지만 양이 적다.... 매운맛 추천!
  4. 탕가네(★3) 맑은 김치찌개. 평범한 맛과 평범한 분위기. 2층이고 조용하다.
  5. 오부대찌개(★3) 부찌를 시키면 사리, 밥 무한리필! 맛있다.
  6. 원할머니보쌈족발(★3) 고기 추가를 안하면 양이 적지만 깔끔하고 맛있다.
  7. 등촌샤브칼국수(★3.5) 타 지점 대비 가격이 센 편이지만 익히 알고있는 맛있는 맛! 남의 돈으로 먹자.
  8. 곰식당(★4) 뜨끈하고 깔끔하면서 찐한 곰탕의 클래식. 비오는 날 매우 추천.
  9. 소문난감자탕(★4) 내가 말하지 않아도 유명한 집. 양도 많고 맛있다.
  10. 대낚식당(★3.5) 성인병 걸릴 것 같은 느끼하고 자극적인 맛. 대창덮밥/대창전골 추천
  11. 백정돈공장(★3) 불백+냉면. 달지 않고 짭짤하다. 고기는 다먹으면 리필을 해주는 듯 하다.
  12. 뚝배기양평해장국(★3) 꽤 괜찮은 해장국. 깔끔한 내장.
  13. 한서손칼국수(★2.5) 심심하게 느껴질 정도로 심플한 기본 칼국수.
  14. 곳간성수(★3) 육회비빔밥을 시키면 미니 된장찌개를 준다. 폐업
  15. 품꼬(★3) SK V1타워. 닭갈비가 닭갈비 맛이죠 뭐....
  16. 본설렁탕(★3) 더리브세종. 설렁탕이 여러가지 맛이 있다. 간단하고 깔끔하게 먹기 좋다.
  17. 갈랭(★3) 한라시그마밸리. 숯불고기와 냉면이 나온다. 아는 맛 맛있는 맛
  18. 성수찌개(★3) 김치찌개 전문점. 양이 꽤 많고 맛도 괜찮다.
  19. 쭈꾸미도사(★3) 쭈꾸미볶음집, 점심메뉴는 덮밥 종류가 있다. 매콤한게 당길 때 추천.
  20. 메종성수돈(★3) 프리미엄 돼지고기 구이. 깔끔하고 맛도 괜찮다.

3. 일식

  1. 기소야(★3) 더리브세종 지하. 김치우동, 돈까스, 모밀 등을 파는 평범한 한국식 일식집.
  2. 식당사월에(★3) 연어덮밥, 카레 등. 전반적으로 깔끔하지만 특별하지 않고 양이 적다.
  3. 아비꼬(★3) SK V1타워. 아비꼬는 아비꼬 맛.
  4. 경양카츠(★3.5) 가죽거리 근방. 정말 맛있는 안심.. 정말 맛있어야만 하는 가격.
  5. 윤돈(★3) 성수역 2번출구쪽. 무난한 일본식 돈까스. 가게 이전
  6. 핵밥(★2.5) 성수역 2번출구쪽. 고기덮밥이 먹을만하다. 연어덮밥은 숙성연어가 아님.
  7. 우콘카레(★3.5) 카레 단일메뉴. 토핑은 세트 구성이 괜찮다.
  8. 달아래면(★3) 퓨전 일식 면요리를 파는데... 약간 어려워서 잘 안가게 되지만 깔끔하고 맛있다. 폐업
  9. 우동가조쿠(★3.5) 면도 좋고 국물도 좋다. 다른 우동집과는 다른 특이한 스타일.
  10. 춘하추우동(★3) 가성비 좋은 카레와 우동과 돈까스
  11. 스시메이(★3) 은행골 스타일 아주 촉촉한 샤리와 살짝 크고 도톰한 네타.
  12. 소바식당(★3.5) 깔-끔한 소바육수와 잘 익힌 면. 단새우 등 토핑도 좋다.
  13. 고운돈카츠(★3.5) 가격도 이만하면 착한데 맛도 좋다!
  14. 가족스시앤죽(★2.5) 약간 간이 센 집. 지라시스시가 예쁘고 먹을만하다. 서비스를 많이 준다.
  15. 해만식당(★3) 연어덮밥은 맛있고 비싸고 양이 적다. 폐업
  16. 탐광(★3) 에비가츠동은 비주얼만큼 맛있지만 재료특성상 조금 질리는 면이 있다.
  17. 미도인(★3.5) 맛있는 일본식 스테이크. 너무 큰 걸 시키면 먹다가 느끼해진다. 그래도 맛있다. 남의돈으로 먹자.
  18. 텐동식당(★3) 튀김의 조리정도와 구성이 좋다. 근데 구성 좋은 걸 먹으면 지갑이 아프다.
  19. 토라식당(★3) 흑돼지 돈까스가 유명하다
  20. 돈갓(★3) 한라시그마밸리. 약간은 특이하고 바삭한 일식 돈까스. 무난
  21. 가가호호(★3) 한라시그마밸리 2차. 덮밥 등등을 파는데 괜찮다.
  22. 호랑이초밥(★3.5) 1번출구 근처. 구성이 좋고 가격도 합리적인 스시세트.
  23. 도죠(★3.5) 2번출구 근처. 연어덮밥 맛있다. 보통 사이즈는 너무 작으니까 큰 걸 먹자.
  24. 카우보이라멘(★2.5) 플라츠 지하. 보통 먹는 라멘이랑은 아주 다른 뭔가 특이한 맛 .... 양파가 아주 많이 들어감.
  25. 금금(★3) 경수중 정문 근처, 돈코츠라멘집. 기본에 충실한 맛. 메뉴가 바뀌었대요!
  26. 솔솥(★3) SK V1타워 앞. 퓨전 솥밥집. 양은 적지만 음식이 정갈하다. 건강한 맛.

4. 중식

  1. 성수속향연(★4) 카페거리 중앙. 깔끔하고 맛있는 정통 한국식 중식.
  2. 연(★3.5) 현대테라스타워. 점심 세트 구성이 좋다.
  3. 차이나플레인(★3) 성수역 2번출구 코앞. 무난한 맛. 약간 특이한 메뉴가 많다. 폐업
  4. 낙원관(★3) 간이 센 대구식 중식. 폐업
  5. 일일향(★3) 취향 타지 않을 정석 중식. 인테리어나 맛이 모두 깔끔하고 좋다. 일일향 스타일.
  6. 수향(★3) 에이스하이엔드. 전체적으로 무난한 중식.

5. 아시안

  1. 타논55(★3) 현대테라스타워. 타이요리. 뿌팟퐁커리는 크고 껍질이 단단한 게가 나오니 주의.
  2. 마하차이(★3.5) 뚝도시장 사거리. 타이요리. 유명한 건 다른 메뉴이지만 개인적으로 팟타이가 제일 맛있다.
  3. 벱(★4) 베트남요리. 쌀국수, 볶음쌀국수, 볶음밥 모두 맛있다. 밸런스가 좋은 곳.
  4. 시옹마오(★3) 홍콩요리. 전체적으로 낯선 메뉴이지만 다 맛있었다. 호불호 갈릴 수 있음.
  5. 퍼틴(★3) 더리브세종. 베트남요리. 흔한 체인 베트남요리 맛인데 괜찮다.
  6. 냐항(★3) 베트남요리. 음식은 괜찮았는데, 직원이 적어서 아주 느렸다.
  7. 범마하노이(★3) 엄청 가성비 좋은 베트남음식점!

6. 패스트푸드

  1. 써브웨이(★3) 성수역 2번출구 코앞. 서브웨이 맛 서브웨이.
  2. 핑거팁스(★3.5) 촉촉하고 쫀득한 번, 육향이 진한 패티, 고소한 치즈, 도톰한 감자튀김, 다 좋다.
  3. 맘스터치(★2.5) 날마다 버거 컨디션이 오락가락 한다... 대체로 조리시간이 길다.

7. 양식

  1. 파치비(★3) 이마트 맞은편. 가격이 아주 저렴하다. 맛은 가격에 맞지만 괜찮은 맛.
  2. 성수다락(★3) 에이스하이엔드 근처. 인스타 맛집 느낌? 분위기 괜찮고 음식도 괜찮다.
  3. 세스크멘슬(★3) 대림창고 뒷편 어딘가. 독일식 햄과 소시지. 먹고 가려면 예약을 해야 한다.
  4. 땡비어(★3.5) 3번출구 근처. 한국식 양식? 별 거 없는데 가격이나 맛이나 친근하고 부담없어서 자주 찾게 된다.
  5. 오스테리아쟌니(★4) 성수사거리 근방. 커다랗고 쫀득한 뇨끼가 맛있다. 런치세트를 시키면 후식도 준다.
  6. 마리오네(★3) 경수중 정문 근처. 화덕피자집. 메뉴가 다양한데, 한국인 입맛엔 기본 메뉴가 잘 맞았다.
  7. 칙피스(★3.5) 블루스톤타워. 중동식 샐러드라는데 잘 모르겠지만 맛있다, 배도 부르다!
  8. 봄의정원(★3) 이탈리안. 좌석간 거리가 넓고 분위기가 좋아서 데이트에 추천! 맛도 괜찮다.
  9. 헤비스테이크(★3) 무난하고 저렴한 스테이크집.
  10. 이탈리안누들(★3) 깔끔한 이탈리안 파스타집. 맛 괜찮고 양이 좀 적다.

8. 카페

  1. 프롤라(★4) 성수사거리 근방. 에스프레소 바인데, 플랫화이트와 라떼가 맛있다.
  2. 카페노티드 성수(★3.5) 도넛과 젤라또를 파는데 둘 다 맛있다! 최애는 우유 생크림 도넛. 근데 가끔만 먹어야함
  3. 홍콩다방 성수낙낙점(★3.5) 에그와플 맛집
  4. 업사이드커피(★3) 커피맛집! 논커피 메뉴가 다양하지 않은 게 아쉽지만 커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추천
  5. 천상가옥(★3) 뷰맛집. 음료는 무난하고, 내부에 식물이 많고 외벽이 다 유리라 바깥구경하기 좋다.
  6. 언커먼그라운드(★3) 아바라가 맛있대서 먹어봤는데 괜찮았다!
  7. 대림창고(★3) 말그대로 세련된 창고인데 분위기 좋다. 가격이 최대 단점이니 남의돈으로 가자. 맛은 무난
  8. 그남자의손(★3) 테이크아웃 전문, 저렴하고 맛있다.
  9. 훔볼트(★3.5) 베이커리 카페, 매장이 아주 크다. 음료 맛 괜찮고, 특히 베이커리를 추천! 케이크도 맛있다.
  10. 오설록(★3) 체인이지만... 오설록은 언제나 맛있다! 근데 카페가 아니고 아모레 라운지라 들어가기 복잡...
  11. 오로라베이커리(★3) 빵이 다양하고 맛있다. 음료는 평범.
  12. 유스트레스(★3) 가게는 작은데 특이한 메뉴가 많고 맛있다.
  13. 마르코웤스(★3.5) 귀여운 강아지가 있다. (없을때도 있다) 라떼 맛집.
  14. 클라스카(★3.5) 성수에서 가능한가 싶은 뷰. 찐 뷰맛집. 야외에서 커피마시고 싶을 때 추천.
  15. 야페(★3) 인테리어가 예뻐서 방문했는데 음료가 맛있다! 커피보단 에이드같은 음료가 특이하고 맛있다.

댓글